기겁하는 낙서공간

eye2eye.egloos.com

포토로그




봉오동 전투 (2019) / 원신연

출처: 다음 영화

만주 일대에서 활동하는 독립군을 향한 일제 부대의 추격이 거세지고, 상부의 작전에 따라 이장하는 추격 부대를 유인해 [봉오동]으로 가려한다. 하지만 매복하기로 했던 아군이 철수 했다는 소문이 들리고, 설상가상 추격속도는 빨라진다.

일제시대 독립군의 대승으로 유명한 [봉도동 전투]를 가공 인물 중심으로 각색한 전쟁물. 영화를 이루는 대부분은 가상 인물이지만 실제 전투가 벌어졌던 핵심을 최대한 살리면서 극적 각색을 더했다. 역사적 핵심인물이 까메오처럼 등장하고 역사적으로 더 유명할 다음 전투를 예고하는 것은 덤.

현장감 넘치는 프로덕션과 연출, 극적인 인물을 소화하는 배우들과 결과가 뻔한 전투를 세밀한 에피소드로 이어서 극적으로 끌고 가는 플롯이 영화의 보는 맛을 살린다. 하지만 주요 등장인물이 펼치는 사실일 수 없는 액션을 보고 있노라면, 인간미를 찾아보기 힘든 일본군에 대한 묘사도 믿기 힘들어지는 반작용이 함께 나타난다. 극적 재미를 위해 지나치게 과장하고 엉성한 시퀀스가 영화의 진실성을 바래게 하는 범작 전쟁영화의 함정을 피해가지 못했다. 열심히 한 티가 나는 배우들과 미술, 소품을 보고 있자니 더 아쉬운 지점.

의도는 야심 찼으나 뻔한 영화. 한국 전쟁영화의 범작 목록에  또 하나를 더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