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겁하는 낙서공간

eye2eye.egloos.com

포토로그




나를 찾아줘 (2019) / 김승우 단평

출처: 다음 영화

실종된 아들을 몇년째 찾는 과정에서 교통사고로 남편을 잃은 정연(이영애)은 한 낚시터에서 닮은 아이를 목격했다는 제보에 혼자 찾아간다. 낚시터 주인과 단골 동네 사람들을 비롯해 해당 지역 담당 경찰인 홍경장(유재명)까지도 한패인 듯한 분위기에서 정연은 쉽게 단념하지 않고 주변을 탐문하기 시작한다.

근래 신안 일대에서 벌어졌던 사노예 사건을 모티브로 영아 납치 사건을 극화한 스릴러. 육체적으로 별다른 능력이 없고 정신적으로도 구석에 몰린 여자를 주인공으로 상황을 극단적으로 몰아가는 가혹함에 무게를 두었다.

일반인이라고 우기기에는 초인적인 미모가 여전하지만 차분한 발성과 안정감 있는 역할 소화로 원톱을 맡은 이영애를 중심으로 연극판에서 잔뼈가 굵은 배우들을 배치해 진실을 추적하는 과정과 폭력적으로 외지인을 배척하는 곪은 지역 분위기를 서늘하고 그럴 듯하게 그려냈다. 몰아치는 절정부와 꼼꼼하게 준비한 반전에도 불구하고 중반부 이후에는 예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관성적인 전개가 아쉽다.

사회성과 장르적 완성도를 모두 잡으려고 한 야심을 오랜만에 주연으로 돌아온 스타 캐스팅으로 풀어낸 영화. 야심에 비해서는 뒷심이 약해 인상적인 영화는 아니다. 출연 배우들의 필모그래피에는 범작으로 남을 한국적 스릴러의 한 시도.


덧글

댓글 입력 영역